2024. 12. 3. 22:11ㆍ고3 연계교재
[2024년] 수능특강 영어 16강 - 6번 직독
<고통스러운 자극의 재현>
* intuitive: 직관적인
** tactile; 촉각의
*** hazard 위험
come in handy 유용하다, 쓸모가 있다
admittedly 물론, 틀림없이
One important point related to the possibility of reproducing believable tactile sensations in virtual or machine-mediated environments lies in the role of "pain."
하나의 중요한 점은/ 그 가능성에 관련된/ 믿을만한 촉각의 감각들을 재현하는 것의/ 가상의 또는 기계로-매개되는 환경들 속에서/ 놓여있다/ “고통”의 그 역할 안에
가상이나 기계로 매개되는 환경에서 믿을만한 촉감을 재현할 수 있는 가능성과 관련된 한 가지 중요한 점은 '고통'의 역할에 있다.
Certainly, a number of real interactions can never be entirely believable without the presence of painful stimulation.
확실히,/ 많은 실제의 상호작용들은/ 결코 완전히 믿을만하지 않을 수 있다/ 그 존재 없이는/ 고통스러운 자극의
확실히, 고통스러운 자극이 없다면 수많은 실제 상호작용은 완전히 믿을만하지는 않을 것이다.
However, one might wonder whether reproducing such kinds of stimulation would ever be of any use within virtual or mediated interactions.
하지만,/ 어떤사람은 궁금할지도 모른다/ 그러한 종류들의 자극을 재현하는 것이 과연 어떤 소용이있을것인지 아닌지를/ 가상의 또는 매개된 상호작용들 내에서
그러나 가상 또는 매개되는 상호작용 내에 그러한 종류의 자극을 재현하는 것이 과연 유용할지 의문이 들 수도 있다.
Shouldn't a "virtual" world be, in some sense, "better" without pain?
어떤 “가상의” 세계가 “더나을”수있지 않을까/ 어떤 의미에서,/ 고통이 없다면?
'가상의' 세계는 어떤 의미에서 고통이 없는 것이 더 ‘나은’ 것이 아닐까?
Even if not immediately intuitive, there are a (admittedly small) number of situations in which the ability to deliver painful stimulation comes in handy within mediated environments.
비록 즉각적으로 직관적이지 않을지라도,/ 어떤 (물론 소수의) 많은 상황들이 있다/ 그런데 그것 안에서 고통스러운 자극을 전달하는 능력이 유용한/ 매개된 환경들 내에서
즉각적으로 직관적이지는 않더라도, 고통스러운 자극을 전달하는 능력이 매개되는 환경 내에서 유용할 수 있는 상황은 (물론 소수이기는 하지만) 꽤 있다.
In fact, numerous attempts have been made over the course of the last few years to reproduce these aspects of our perception as well.
사실,/ 수많은 시도들은 만들어져왔다/ 그 과정에 걸쳐서/ 그 지난 수년의/ 이러한 측면들을 재현하도록/ 우리의 지각의/ 또한
사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 지각의 이러한 측면을 재현하기 위한 수많은 시도 또한 있어 왔다.
This may occur in video games to increase the realism of the simulation or even more importantly in training programs for soldiers where pain is an occupational hazard and will need to be dealt with.
이것은 발생할지도모른다/ 비디오 게임들에서/ 그 사실감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그 자극의/ 또는 훨씬 더 중요하게/ 훈련 프로그램들에서/ 군인들을 위한/ 고통이 어떤 직업적 위험인/ 그리고 다루어지는 것을 필요로할
이것(이러한 시도)은 시뮬레이션의 사실감을 높이기 위해 비디오 게임에서 혹은 훨씬 더 중요하게는 고통이 직업적 위험 요소이며 이를(고통을) 처리해야 하는 군인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에서 있을 수 있다.
아래는 [2024년] 수능특강 영어 16강 - 6번 워크북 파일입니다.
A. 해석 연습
B. 영작 연습
C. 어법 연습
D. 순서배열
E. 빈칸 넣기
Final Check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고3 연계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수능특강 영어 Test 2 - 6번 직독 / 워크북 / 문제 (1) | 2024.12.03 |
---|---|
[2024년] 수능특강 영어 Test 2 - 4번 직독 / 워크북 / 문제 (2) | 2024.12.03 |
[2024년] 수능특강 영어 Test 1 - 21번 직독 / 워크북 / 문제 (0) | 2024.12.03 |
[2024년] 수능특강 영어 Test 1 - 23번 직독 / 워크북 / 문제 (0) | 2024.12.03 |
[2024년] 수능특강 영어 29강 - 3번 직독 직독 / 워크북 / 문제 (0) | 2024.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