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_동아 윤정미 1과 본문 직독 (Teen Talk: My Favorite Time of the Day)

2025. 1. 19. 16:41[2015년개정]교과서/중2_동아 윤정미

Teen Talk: My Favorite Time of the Day

십대들의 이야기: 하루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

 

 

Somin
1.  Hello! I’m Somin. I’m 15 years old, and I live in Korea. 
- 안녕! 나는 소민이야. 나는 15살이야,/ 그리고 나는 한국에 살아.

-  안녕! 나는 소민이야. 나는 15살이고 한국에 살아. 


2. Please tell me about your favorite time of the day. 

-  부디 나에게 말해줘/ 너희들의 가장좋아하는 시간에 대해서/ 그 하루의
-  너희들이 하루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에 대해 내게 말해 줘. 


3. You can also show me some pictures.
-  너희들은 또한 나에게 몇 개의 사진들을 보여줘도 좋아.  

-  나에게 사진 몇 장을 보여 줘도 좋아.

* can 동사원형 : 할 수 있다, 해도 좋다, 일리가 있다

*show 목적어(에게) 목적어(을) 보여주다

- [에게]로 해석하는 목적어(O)를 간접목적어(D.O.) 

- [을]로 해석하는 목적으(O)를 직접목적어(I.O.)라고 합니다.

show처럼 [에게] [을]의 순서로 명사를 2개 쓰는 동사들을 대체로 '~주다'로 해석하기 때문에 '수여동사'라 합니다.

 

* show라는 동사는

show 을 주다 (3형식 동사 - 동사 뒤의 명사가 '을'로 해석되는 동사)

/ show 에게 을 주다 (4형식 동사 = 수여동사 - 동사 뒤의 명사가 '에게', 그 뒤의 명사가 '을'로 해석되는 동사)

이 두형태로 쓰기 때문에 위 문장은 3형식으로 변환이 됩니다.

You can also show me(에게) some pictures(을).

→ You can also show some pictures(을) to me(에게).

이 때 [에게] 목적어였던 명사 앞에 전치사 to를 씁니다.

 

<수여동사와 3형식 변환시 전치사>

* give, send, pass, bring, show, teach, sell, tell, write, mail 에게 을 > 을 to 에게

* make, buy, get, cook, win, do(해주다), find, choose, build 에게 을 > 을 for 에게

* ask, inquire(문의하다), beg(간청하다), demand(요구하다), require(요구하다), request(요구하다) 에게 을 > 을 of 에게

 

 

Diego
4.  Hi, my name is Diego, and I live in Seville, Spain. 

-  안녕,/ 내 이름은 디에고야,/ 그리고 나는 살아/ 세비아에,/ 스페인
-  안녕, 내 이름은 Diego이고, 나는 스페인의 세비야에 살아


5. My favorite time of the day is lunch time. 

-  나의 가장좋아하는 시간은/ 그 하루의/ 점심 시간이야.
-  내가 하루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점심시간이야. 


6. My school usually ends around 2 p.m. 

-  나의 학교는/ 보통 끝나/ 오후 2시 무렵에
-  우리 학교는 보통 오후 2시쯤 끝나. 

* usually 의 위치는 조동사 뒤, be 동사 뒤, 일반동사 앞


7. On most days, my family gets together and has a big, long lunch. 
-  대부분의 날들에서,/ 나의 가족은 함께 모여/ 그리고 어떤 큰, 긴 점심을 먹어.

-  대부분의 날에 우리 가족은 모여서 푸짐하고 긴 점심 식사를 해. 


8. We usually have soup, vegetables, and meat. 
-  우리는 보통 수프, 야채들, 그리고 고기를 먹어.

-  우리는 보통 수프, 채소, 그리고 고기를 먹어. 

* usually 의 위치는 조동사 뒤, be 동사 뒤, 일반동사 앞


9. We also have a dessert like churros. 
-  우리는 또한 어떤 후식을 먹어/ 추로스 같은

-  우리는 또한 추로스와 같은 후식도 먹어. 

* like 명사 : 명사처럼


10. After lunch, we usually take a siesta, a short nap. 
-  점심 후에,/ 우리는 보통 어떤 시에스타를 자,/ 어떤 짧은 낮잠

-  점심 식사 후에 우리는 보통 시에스타, 즉 짧은 낮잠을 자. 

* usually 의 위치는 조동사 뒤, be 동사 뒤, 일반동사 앞


11. Both my father and I like to sleep under the tree in our garden.
-  나의 아버지와 나 둘다는/ 자는 것을 좋아해/ 그 나무 아래에서/ 우리의 정원 안에
-  아빠와 나는 둘 다 우리 정원에 있는 나무 아래에서 자는 것을 좋아해.

* both A and B : A와 B 둘다

- 이 상관 접속사 세트가 주어자리에 올 때는 '둘다'이므로 항상 복수입니다.

- 등위접속사 and로 연결되는 A와 B는 같은 역할을 하는 형태여야합니다. > 병렬 구조

- Both my father and [I/me] like to sleep under the tree in our garden.

- A자리의 my father이 주어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B자리에도 주어에 쓰는 대명사 I

- My father likes to sleep under the tree in our garden. + I like to sleep under the tree in our garden.

- me는 목적어 역할(을, 에게, 가)에만 씁니다.

 

주의) 병렬 구조는 같은 형태가 아니라 같은 역할입니다!!

ex) I like both you and [he/him]

I'm both proud of you and [worry/worried] about you.  

☆정답은 글 하단에

 

 

Tabin
12. Hi! My name is Tabin, and I live near the Gobi Desert in Mongolia. 
-  안녕! 내 이름은 타빈이야,/ 그리고 나는 살아/ 그 고비 사막 근처에/ 몽골에

-  안녕! 내 이름은 Tabin이고, 나는 몽골에 있는 고비 사막 근처에 살아


13. I’m happy when I ride my horse. 
-  나는 행복해/ 나는 나의 말을 탈 때

-  나는 내 말을 탈 때 행복해. 


14. Horses are important in our culture. 
-  말들은 중요해/ 우리의 문화 속에서

-  말은 우리 문화에서 중요해. 


15. Almost everyone can ride a horse in Mongolia. 
-  거의 모든사람은/ 어떤 말을 탈 수 있어/ 몽골에서

-  몽골에서는 거의 모든 사람이 말을 탈 수 있어. 


16. In fact, we say, “We ride horses before we can walk.”
-  사실,/ 우리는 말해,/ “우리는 말들을 탄다/ 우리가 걸을 수 있기 전에”

-  실제로 우리는 "우리는 걷기도 전에 말을 탄다."라고 말해.

 

17.  I take good care of my horse. 
-  나는 나의 말을 잘 돌봐.

 

18. I often brush him and give him some carrots. 
-  나는 종종 그를 빗질해/ 그리고 그에게 약간의 당근들을 줘.

-  나는 종종 내 말의 털을 빗겨 주고 당근을 줘. 


19. I enjoy riding especially in the evening before the sunset. 
-  나는 말타기를 즐겨/ 특히/ 저녁에/ 그 해넘이 전에

-  나는 특히 해가 지기 전 저녁에 말 타는 것을 즐겨. 


20. Then the sky is red, and everything is peaceful.
-  그때에/ 그 하늘은 빨개,/ 그리고 모든 것은 평화로워.

-  그때 하늘은 붉고 모든 것이 평화로워.

* then 그때에, 그러면, 그리고나서

 


Musa
21.  Hi! I’m Musa, and I live in Nairobi, Kenya. 
-  안녕! 나는 무사야,/ 그리고 나는 살아/ 나이로비에서,/ 케냐

-  안녕! 나는 Musa이고 케냐의 나이로비에 살아


22. My favorite time of the day is our running practice time.
-  나의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그 하루의/ 우리의 달리기 연습 시간이야.

-  내가 하루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달리기 연습 시간이야. 


23. My friend, Tamu, and I are on the school’s running team. 
-  나의 친구, 타무, 그리고 나는/ 그 학교의 달리기 팀 위에 있어.

-  내 친구 Tamu와 나는 학교 달리기 팀에 속해 있어. 

* on the team : 팀에, 팀에 속한

* be : 이다, 있다, 되다, 오다, 가다 > 여기서는 '있다'


24. I’m happiest when I run with Tamu. 
-  나는 가장행복해/ 내가 달릴 때/ 타무와

-  나는 Tamu와 함께 달리기를 할 때 가장 행복해. 


25. Our practice time isn’t boring because we can see many animals.
-  우리의 연습 시간은/ 지루하게하지 않아/ 왜냐하면 우리는 많은 동물들을 볼수있기 때문이야.

-  우리의 연습 시간은 지루하지 않아. 왜냐하면 많은 동물들을 볼 수 있거든.

 

26.  Many runners from Kenya won races in the Olympics. 
-  많은 달리기주자들은/ 케냐로부터/ 경기들에서 이겼어/ 그 올림픽에서

-  케냐 출신의 많은 달리기 선수들이 올림픽의 육상 경기에서 우승을 했어. 


27. I’m so proud of them. 
-  나는 그들이 너무 자랑스러워.

* be proud of : 을 자랑스러워하다


28. Both Tamu and I want to be like them.

-  타무와 나 둘다는/ 원해/ 그들처럼 되는 것을

-  Tamu와 나는 둘 다 그들처럼 되고 싶어.

* 변형 > Tamu and I both want to be like them and [are proud / proud] of them.

☆정답은 글 하단에

 

 

 

 

 

 

 

 

☆정답: him / worried / are pr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