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4. 6. 15:22ㆍ모의고사/고1 모의고사
안녕하세요!
고1 2025년 3월 모의고사 내신 대비용 자료 공유합니다.
우선 30번 먼저!
<고1 2025년 3월 30번>
[원문] 30.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문맥상 낱말의 쓰임이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Promotion deals with consumer psychology. We can't ①force people to think one way or another, and the clever marketer knows that promotion is used to provide information in the most clear, honest, and simple fashion possible. By doing so, the possibility of increasing sales goes up. Gone are the days when promotions were done in order to ②fool the consumer into purchasing something. The long term effect of getting a consumer to buy something they did not really want or need wasn't good. In fact, consumers fooled once can do ③damage to sales as they relate their experience to others. Instead, marketers now know that their goal is to ④identify the consumers who are most likely to appreciate a good or service, and to promote that good or service in a way that makes the value clear to the consumer. Therefore, marketers must know where the ⑤uninterested consumers are, and how to reach them.
<고1 2025년 3월 30번> 단어정리
deal with 을 다루다, 을 해결하다
fashion 방식
long term 장기적인
get O가 to R하도록 시키다
fool 을 속이다
relate 을 관련시키다, 을 이야기하다, 을 전하다
do damage 해를 끼치다
identify 을 확인하다
be most likely to R 할 가능성이 가장 많다
appreciate 감사하다, 감상하다, 인정하다, 인식하다, 평가하다
promote 을 홍보하다, 을 촉진시키다
good 제품, 재화
potential 잠재적인
<고1 2025년 3월 30번> 직독직해
<소비자를 속여 상품을 팔던 시대는 지났으며, 마케터는 정확하고 정직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상품 가치를 인정하는 잠재 소비자가 어디에 있는지, 그들에에 어떻게 도달하는지를 알아야만한다.>
Promotion deals with consumer psychology.
프로모션은 소비자 심리를 다룬다.
We can't ①force people to think one way or another, and the clever marketer knows that promotion is used to provide information in the most clear, honest, and simple fashion possible.
우리는 사람들이 생각하도록 강압할 수 없다/ 한 방식 또는 또다른하나의 방식으로,/ 그리고 그 똑똑한 마케터는 안다/ 프로모션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해서 사용된다는 것을/ 가장 명확한, 정직한, 그리고 단순한 방식 속에서/ 가능한
우리가 사람들을 어떤 한 방식으로 생각하도록 강요할 수는 없으며, 현명한 마케팅 담당자는 프로모션이 가능한 한 가장 명확하고 정직하며 단순한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By doing so, the possibility of increasing sales goes up.
그렇게 함으로써,/ 그 가능성은/ 판매를 증가시키는 것의/ 올라간다.
그렇게 함으로써, 매출 증가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Gone are the days when promotions were done in order to ②fool the consumer into purchasing something.
그 날들은 갔다/ 프로모션들이 행하여졌던/ 그 소비자를 속이기위해서/ 어떤 것을 구매하는 것 속으로
무언가를 구매하도록 소비자를 속이기 위해 프로모션이 행해지던 시대는 갔다.
*보어강조 도치 : The days when promotions ~ somthing are gone.
gone - 사라진, be 동사 뒤의 형용사 gone을 강조하여 맨 앞에 쓰고
주어와 서술어 자리를 바꾼 "보어강조 도치"
The long term effect of getting a consumer to buy something they did not really want or need wasn't good.
그 장기적인 효과는/ 어떤 소비자가 어떤 것을 사도록 시키는 것의/ 그들이 정말로 원하지않았던/ 또는 필요하지(않았던)/ 좋지않았다.
소비자가 정말로 원하지 않았거나 필요로 하지 않았던 물건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의 장기적인 효과는 좋지 않았다.
In fact, consumers fooled once can do ③damage to sales as they relate their experience to others.
사실,/ 소비자들은/ 한때 속임을당한/ 해를 끼칠 수 있다/ 판매에/ 그들이 그들의 경험을 전하기 때문에/ 다른사람들에게
사실, 한 번 속은 소비자는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기 때문에 판매에 손해를 끼칠 수 있다.
Instead, marketers now know that their goal is to ④identify the consumers who are most likely to appreciate a good or service, and to promote that good or service in a way that makes the value clear to the consumer.
대신에,/ 마케터들은 이제 안다/ 그들의 목적은 그 소비자들을 확인하는 것이라는 것을/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인정할 가능성이 가장많은,/ 그리고 저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이라는 것을)/ 어떤 방식으로/ 그 가치가 명확하도록 만드는/ 그 소비자에게
대신, 마케팅 담당자들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진가를 가장 인정할 것 같은 소비자를 확인하고, 그 소비자에게 그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명확하게 하는 방식으로 홍보하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이제 알고 있다.
Therefore, marketers must know where the ⑤uninterested(→potential) consumers are, and how to reach them.
그러므로, 마케터는 알아야만한다/ 그 잠재적 소비자들이 어디에 있는지를,/ 그리고 그들에게 어떻게 도달해야하는지를
그러므로, 마케팅 담당자는 그 무관심한 (→ 잠재적인)소비자가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그들에게 도달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고1 2025년 3월 30번> 어법연습
Promotion deals with consumer [psychology/physics]. We can't force people [thinking/to think] one way or another, and the clever marketer knows [that/what] promotion is used to [providing/provide] information in the most clear, honest, and simple fashion [possible/possible]. By doing so, the possibility of increasing sales [go/goes] up. [Going/Gone] are the days [which/when] promotions were done in order to [fool/respect] the consumer into purchasing something. The [long/short] term effect of getting a consumer [buying/to buy] something [what/that] they did not really want or need [that wasn’t/wasn't] good. [In fact/Thus], consumers [fooled/were fooled] once can do damage[=h_________] to sales as they relate[바꿔쓸 수 없는 표현 1개=talk about/conceal/expose/reveal] their experience to others. [Instead/Therefore], marketers now know [that/what] their goal is to identify the consumers [who/what] are most likely to [appreciate/appopriate] a good or service, and [promotes/to promote] that good or service in a way [how/that] makes the value [clear/clearly] to the consumer. [Therefore/However], marketers must know [where/how] the potential consumers are, and how to [reach/reach to] them.
어법연습 정답 : psychology/ to think/ that/ provide/ possible/ goes/ Gone/ when/ fool/ long/ to buy/ that/ wasn’t/ In fact/ fooled/ harm/ conceal 을 가리다/ Instead/ that/ who/ appreciate cf. appropriate 을 도용하다, 적절한/ to promote/ that/ clear/ Therefore/ where/ reach
<고1 2025년 3월 31번>
[원문] 31.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Plato argued that when you see something that strikes you as beautiful, you are really just seeing a partial reflection of true beauty, just as a painting or even a photograph only captures part of the real thing. True beauty, or what Plato calls the Form of Beauty, has no particular color, shape, or size. Rather, it is a(n) idea, like the number five. You can make drawings of the number five in blue or red ink, big or small, but the number five itself is none of those things. It has no physical form. Think of the idea of a triangle, for example. Although it has no particular color or size, it somehow lies within each and every triangle you see. Plato thought the same was true of beauty. The Form of Beauty somehow lies within each and every beautiful thing you see.
① abstract
② practical
③ imperfect
④ visualized
⑤ changeable
<고1 2025년 3월 31번> 단어정리
argue 을 주장하다
strike O에게 as 형 하는것으로써 인상을 주다
partial 부분적인
reflection 반영
capture 을 포착하다
particular 특정한
abstract 추상적인
physical 물리적인, 구체적인
somehow 어떻게든
the same is true of 에도 마찬가지다
lie = be = exist = stay 있다, 존재하다
<고1 2025년 3월 31번> 직독직해
<플라톤은 진정한 아름다움, 즉 미의 형상은 숫자 5와 삼각형의 관념처럼 특정하고 구체적인 형태가 없는 추상적 관념이지만 우리가 보는 모든 아름다운 것 속에 어떻게든 존재한다고 주장했다.>
Plato argued that when you see something that strikes you as beautiful, you are really just seeing a partial reflection of true beauty, just as a painting or even a photograph only captures part of the real thing.
플라톤은 주장했다/ 당신이 어떤 것을 볼 때/ 당신에게 아름다운것으로써 인상을 주는,/ 당신은 어떤 부분적인 반영을 정말로 단지 보는중일뿐이라는 것을/ 진정한 아름다움의,/ 어떤 그림 또는 심지어 어떤 사진이 부분을 포착할뿐인 것처럼 똑같이/ 그 실제하는 것의
Plato는 여러분이 자신에게 아름답다는 인상을 주는 무언가를 볼 때, 마치 그림이나 사진조차 실재하는 것의 일부만을 포착하는 것처럼, 여러분은 실제로는 진정한 아름다움의 부분적인 반영을 보고 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True beauty, or what Plato calls the Form of Beauty, has no particular color, shape, or size.
진정한 아름다움,/ 즉 플라톤이 미의 그 형상이라고 부르는 것은,/ 어떤 특정한 색상, 모양, 또는 크기를 가지지않는다.
진정한 아름다움, 즉, Plato가 미(美)의 형상(Form of Beauty)이라고 부르는 것은 특정한 색상, 모양, 혹은 크기를 갖고 있지 않다.
Rather, it is an abstract idea, like the number five.
오히려,/ 그것은 어떤 추상적인 관념이다,/ 그 숫자 5처럼
오히려, 그것은 숫자 5처럼, 추상적인 관념이다.
You can make drawings of the number five in blue or red ink, big or small, but the number five itself is none of those things.
당신은 그림들을 만들 수 있다/ 그 숫자 5의/ 파랑 또는 빨강 잉크로,/ 크거나 작으면서,/ 그러나 그 숫자 5는 그것자체로 어떤것도 아니다/ 저러한 것들중의
여러분은 숫자 5의 그림을 파란색이나 빨간색 잉크로, 크거나 작게, 만들 수 있지만, 숫자 5 자체는 그런 것들 중 어느 것도 아니다.
It has no physical form.
그것은 어떤 물리적인 형태를 가지지않는다.
그것은 구체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지 않다.
Think of the idea of a triangle, for example.
그 관념에 대해 생각해보라/ 어떤 삼각형의,/ 예를 들어
예를 들어, 삼각형이라는 관념을 생각해 보라.
Although it has no particular color or size, it somehow lies within each and every triangle you see.
비록 그것은 어떤 특정한 색상 또는 크기를 가지지않을지라도,/ 그것은 어떻게든 있다/ 각각의 그리고 모든 삼각형 이내에/ 당신이 보는
그것은 특정한 색상이나 크기가 없을지라도, 당신이 보는 각각의 모든 삼각형 속에 어떻게든 존재한다.
Plato thought the same was true of beauty.
플라톤은 생각했다/ 아름다움도 마찬가지였다고
Plato는 아름다움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했다.
The Form of Beauty somehow lies within each and every beautiful thing you see.
미의 그 원형은/ 어떻게든 있다/ 각각의 그리고 모든 아름다운 것이내에/ 당신이 보는
미의 원형은 당신이 보는 각각의 모든 아름다운 것 속에 어떻게든 존재한다.
<고1 2025년 3월 31번> 어법연습
Plato argued [that/when] [that/when] you see something [what/that] strikes you as beautiful, you are really just seeing a [partial/whole] reflection of true beauty, just as a painting or even a photograph only captures [all/part] of the real thing. True beauty, or [that/what] Plato [calls/is called] the Form of Beauty, has no particular color, shape, or size. [Rather/However], it is an [absent/abstract] idea, like the number five. You can make drawings of the number five in blue or red ink, big or small, but the number five [itself/themselves] is [all/none] of those things. It has no [abstract/physical] form. Think of the idea of a triangle, [on the other hand/for example]. Although it has no particular color or size, it somehow [lies/lays] within each and every [triangles/triangle] you see. Plato thought the same was true of [beauty/beautiful]. The Form of Beauty somehow [lies/lays] within each and every beautiful [thing/things] [what/that] you see.
어법연습 정답 : that/ when/ that/ partial/ part/ what/ calls/ Rather/ abstract/ itself/ none/ physical/ for example/ lies/ triangle/ beauty/ lies/ thing/ that
<고1 2025년 3월 32번>
[원문] 32.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As you listen to your child in an emotional moment, be aware that usually works better than asking questions to get a conversation rolling. You may ask your child “Why do you feel sad?” and she may not have a clue. As a child, she may not have an answer on the tip of her tongue. Maybe she’s feeling sad about her parents’ arguments, or because she feels overtired, or she’s worried about a piano recital. But she may or may not be able to explain any of this. And even when she does come up with an answer, she might be worried that the answer is not good enough to justify the feeling. Under these circumstances, a series of questions can just make a child silent. It’s better to simply reflect what you notice. You can say, “You seem a little tired today,” or, “I noticed that you frowned when I mentioned the recital,” and wait for her response.
① giving quick advice
② pushing her for answers
③ sharing simple observations
④ telling your own life stories
⑤ leaving her alone to cool down
<고1 2025년 3월 32번> 단어정리
have a clue 짐작하다
on the tip of her tongue 당장 떠오르지 않는, 혀끝에서 맴도는
argument = quarrel 말다툼
overtired 극도로 피곤함을 느낀
recital 연주회
come up with 을 떠올리다
justify 을 정당화하다
circumstance 상황
reflect 을 반영하다
a series of 일련의
= a set of
= a train of
= a chain of
= a succession of
frown 얼굴을 찡그리다
mention 을 언급하다
be aware that S P 을 인식하다
response 반응
<고1 2025년 3월 32번> 직독직해
<감정적 순간에 놓은 당신의 아이에게 단순한 관찰 결과를 공유하는 것이 대개는 효과적이다.>
As you listen to your child in an emotional moment, be aware that sharing simple observations usually works better than asking questions to get a conversation rolling.
당신이 당신의 아이의 말을 들을 때/ 어떤 감정적 순간에,/ 인식해라/ 단순한 관찰들을 공유하는 것은 보통 더좋게 효과가있다는 것을/ 질문들을 묻는 것보다는/ 어떤 대회가 굴러가도록 시키기위해서
여러분이 어떤 감정적인 순간에 놓인 자녀의 말을 들을 때, 대화가 계속 굴러가게 하기 위해 질문을 하는 것보다 단순한 관찰 결과를 공유하는 것이 대개는 더 효과적임을 인식해라.
You may ask your child “Why do you feel sad?” and she may not have a clue.
당신은 당신의 아이에게 물을지도 모른다/ “왜 너는 슬프게 느끼니?”/ 그러면 그녀는 짐작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여러분이 자녀에게 “왜 슬픈 기분이 드니?”라고 물으면 그녀는 짐작조차 못 할 수도 있다.
As a child, she may not have an answer on the tip of her tongue.
어떤 아이로써,/ 그녀는 어떤 답을 자지고 있지않을지도 모른다/ 그녀의 혀끝에서 맴돈채
아이라서, 그녀는 답이 당장 떠오르지 않을지도 모른다.
Maybe she’s feeling sad about her parents’ arguments, or because she feels overtired, or she’s worried about a piano recital.
아마도/ 그녀는 슬프게 느끼는 중이다/ 그녀의 부모들의 말다툼들에 대해서,/ 또는 그녀가 극도로피곤하게 느끼기 때문에,/ 또는 그녀는 어떤 피아노 연주회에 대해서 걱정을 느끼기(때문에)
어쩌면 그녀는 부모님의 말다툼에 대해 슬픔을 느끼고 있거나, 혹은 그녀가 극도로 지쳤기 때문이거나, 혹은 피아노 연주회를 걱정할지도 모른다.
But she may or may not be able to explain any of this.
그러나/ 그녀는 (이것의 어떤것도 설명할수) 있을지도 모른다/ 또는 이것의 어떤것도 설명할수 없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녀는 이것에 대해 설명할 수도 있고 어떤 것도 설명하지 못할 수도 있다.
And even when she does come up with an answer, she might be worried that the answer is not good enough to justify the feeling.
그리고/ 심지어 그녀가 어떤 답을 정말로 떠올릴 때조차도,/ 그녀는 걱정을느낄지도 모른다/ 그 답이 충분히 훌륭하지않기 때문에/ 그 감정을 정당화할 정도로
그리고 그녀가 정말로 답이 떠오를 때조차도 그 대답이 그 감정을 정당화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고 걱정할 수도 있다.
Under these circumstances, a series of questions can just make a child silent.
이러한 상황들 아래에서,/ 일련의 질문들은 어떤 아이가 조용하도록 단지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연속된 질문들이 그저 자녀를 침묵하게 만들 수 있다.
It’s better to simply reflect what you notice.
더 좋다/ 단순히 반영하는 것은/ 당신이 알아차린 것을
여러분이 인지한 것을 단순히 나타내는 것이 더 낫다.
You can say, “You seem a little tired today,” or, “I noticed that you frowned when I mentioned the recital,” and wait for her response.
당신은 말할 수 있다,/ “너 약간 피곤하게 보인다/ 오늘,”/ 또는,/ “나는 알아챘어/ 네가 찡그렸던 것을/ 내가 그 연주회를 언급했을 때,”/ 그리고 그녀의 반응을 기다릴(수있다)
“너 오늘 조금 피곤해 보이네.” 혹은 “내가 연주회 얘기를 꺼냈을 때 네가 얼굴을 찡그린 것을 알아챘어.”라고 말하고, 그녀의 반응을 기다려 볼 수 있다.
<고1 2025년 3월 32번> 어법연습
As you listen to your child in a/an [emotional/rational] moment, be aware [that/of] sharing simple observations usually works [well/better] than [ask/asking/to ask] questions to get a conversation [roll/rolling]. You may ask your child “Why do you feel [sad/sadly]?” and she may not have a clue. As a child, she may not have an answer on the tip of her tongue[=생각이 날 듯 말 듯하게/차마 입밖으로 낼 수 없는]. Maybe she’s feeling [sad/sadly] about her parents’ arguments, or because she feels [overtiring/overtired], or she’s worried about a piano recital. [But/So] she may or may not be able to explain any of this. And even when she does [come/comes] up with an answer, she might be worried [that/what] the answer is not good enough [justifying/to justify] the feeling. Under these circumstances, a series of questions can just make a child [silent/silence]. It’s better to simply reflect [that/what] you notice. You can say, “You seem a little [tiring/tired] today,” or, “I noticed [that/what] you [blossomed/frowned] when I [mentioned/mentioned about] the recital,” and wait for her [response/respond].
어법연습 정답 : emotional/ that/ better/ asking/ rolling/ sad/ 생각이 날 듯 말 듯하게 / sad/ overtired/ But/ come/ that/ to justify/ silent/ what/ tired/ that/ frowned cf. blossom 꽃피다/ mentioned/ response
아래는 30, 31, 32번
1. 단어정리
2. 원문과 해설지해석
3. 주제 및 제목
4. 구조화와 직독직해
5. 워크북 A) 해석연습 B) 영작연습 C) 어법고르기 D) 순서배열 E) 빈칸연습 2회
6. 단어정리 모음
7. 단어시험 모음
입니다!
전체 자료는 20번~41번(25~28번 제외)이며
위의 샘플 자료와 구성은 같습니다!
구입하시면 PDF자료로 보내드립니다.
구입 방법
1. 카카오뱅크 3333-06-5819410 박*미
6,000원을 입금 주신 후
2. yourironlung@naver.com으로
자료 구매 요청
자료명 : 고1 2025년3월 모고 직독과 워크북
입금자명 : 홍길동
입금 확인 후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질문이나 오류 문의는 댓글해주세요!
'모의고사 > 고1 모의고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1] 2022년 9월 모의고사 수업자료와 복습지 (0) | 2022.09.01 |
---|---|
[고1] 2021년 6월 모의고사 수업자료와 복습지 (0) | 2022.03.17 |
[고1] 2021년 3월 모의고사 수업자료와 복습지 (0) | 2022.03.17 |
고1 2019년 11월 모의 (1) | 2022.01.12 |
고1 2019년 9월 모의 (1) | 2022.01.11 |